빨래해도 옷에 썪은 냄새가 날 때 섬유유연제를 아무리 넣어도 해결이 안될 때 예를 들면 여름에 습할 때, 땀에 젖은 운동복, 레깅스, 수건, 걸레, 오래된 옷 냄새 말끔하게 지울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립니다. 베이킹 소다 필요 없음.
빨래 썪은 냄새 없애기
세탁기 헹굼 단계에서 화이트 식초 밥 숟가락으로 세 스푼 정도 넣어보세요. 빨래 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헹굼 돌리고 꺼냈을 때 빨래에서 식초 냄새가 나야 합니다. 식초 냄새가 많이 나더라도 환기가 잘되는 곳에 말리면 옷이 마르면서 냄새 다 날아가니까 걱정 하지 마세요 오히려 다 마르고 나면 뽀송한 냄새가 납니다.
드럼 세탁기, 통돌이 세탁기 둘 다 사용할 수 있고 세탁기 청소 방법으로 쓰이는 방법이라 고장 날 염려 없습니다. 매번 하지는 않고 가끔 이렇게 해주면 냄새 없이 입을 수 있습니다.
식초 고르는 방법
빨래 식초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건 당이 없는 식초를 고르는 것입니다. 화이트 식초 쓰세요. 사과 식초처럼 당 많은 거 절대 쓰시면 안됩니다. 저는 외국에 있어서 화이트 식초를 구하기 어려워 환만 식초 써봤는데 이것도 당이 1g미만이라 그런지 괜찮았습니다.
베트남에 거주를 하면 습한 날씨 때문에 여러 가지 고충이 있습니다. 그 중 하나가 빨랜데 곰팡이 때문인지 뭣 때문인지 햇볕에 말려도, 섬유유연제를 많이 넣어도, 페브리즈를 아무리 뿌려도 냄새가 안 없어지고 오히려 나중엔 세제 냄새도 역겨워 지더라구요. 이것 저것 해보다가 저도 알게 된 내용인데 빨래 냄새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. 효과 좋습니다~